경험공유/국내여행지

[동해] 국내여행지 강원 동해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9곳

레츠고응이 2023. 8. 4. 01:13
반응형

 

[동해] 국내여행지 강원 동해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9곳

동해시는 크게 추암권역, 무릉권역, 천곡권역, 망상권역, 묵호권역 이렇게 5가지 권역으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동해여행지의 주요 관광명소들은 이 각각의 권역에 포함되어있는데요. 저는 망상권역만 가봤지만, 그 외의 권역의 우수한 동해여행 관광지들도 찾게 되어 공유합니다. 국내여행지 중 강원도 동해여행 관광지 9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추암촛대바위&출렁다리

2. 베틀바위산성길(두타산)

3. 천곡황금박쥐동굴

4. 무릉계곡 

5. 무릉별 유천지

6. 동해 논골담길

7.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8. 묵호항&묵호등대

9. 한섬해변

 

 

 

 

1. 추암촛대바위&출렁다리

 

 

 

 

추암촛대바위
추암촛대바위

 

 

 

 

 

추암촛대바위
추암촛대바위
추암촛대바위 일출
추암촛대바위 일출
촛대바위 출렁다리
촛대바위 출렁다리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촛대바위 출렁다리입니다. 추암해변과 촛대바위는 동해안의 일출명소인 것 알고 계셨나요? 아침 해돋이가 가히 장관이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가장 선호하는 해돋이 명소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이 곳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가볼만한 곳 10선'에 선정된 관광명소입니다. 하늘을 찌르듯이 솟아있는 바위여서 이를 촛대바위라고 부르는데요. 특별하게 이 곳은 애국가의 첫 장면으로 유명한 곳이라고도 합니다. 특히 동해여행으로 촛대바위 출렁다리에 오셔야 하는 이유는, 이곳은 동해시와 삼척시의 경계선에 있어,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또한 근처의 관광지로 추암해변, 출렁다리, 추암조각공원 등도 꼭 살펴보고 오세요. 촛대바위의 출렁다리는 해상 72m, 추암해변은 추암마을로부터 150m의 백사장을 가진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추암해변에서는 2개의 바위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형제바위라고 일컫는데요. 그 외의 해변에서는 바다 경관을 보며 쉴 수 있는 정자, 해암정도 있다고 합니다. 아! 또한 주변에 추암오토캠핑장도 있다고 하니, 숙박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여기로 생각해보셔도 됩니다. 추암오토캠핑장에서 잠을 청하고 이른 새벽에 일어나 바로 앞의 추암촛대바위로 갈 수 있는 매우 근접한 곳이니 접근성을 고려하면 더할나위 좋답니다. 특히 이른 새벽에 동해안의 기운을 받는 해돋이 일출을 보고 나면 더할 나위 없이 새로움을 느낄 수 있겠죠? 

 

 

 

2. 베틀바위산성길(두타산)

 

 

 

 

 

베틀바위산성길(두타산)
베틀바위산성길(두타산)
두타산 코스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베틀바위산성길입니다. 베틀바위산성길은 두타산 등산 코스 중에 있는 산성길입니다. 해발 550m에 있는 베틀바위산성길은 바위와 하늘이 어우러진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동해여행으로 두타산에 오시면 두타산의 정상까지 안가실 분들은 위의 사진 코스를 참고하시어, 관리사무소에서 보고자 하는 절경까지만 보고 오셔도 됩니다. 무더위 여름에는 비경12산성폭포, 용추폭포, 쌍폭포나 박달계곡을 들려서 시원한 물 소리와 물로 무더위를 해소하고 내려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천곡황금박쥐동굴

 

 

 

 

 

 

천곡황금박쥐동굴
천곡황금박쥐동굴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천곡황금박쥐동굴입니다. 동해여행으로 가시면, 천곡황금박쥐동굴을 가셔야 하는 이유는 무더위를 시원하게 피하는 방법! 바로 동굴탐험을 하는 것이죠. 시원한 그늘이 무더위를 완전히 잊게 해줍니다. 주로 유명한 관광용 동굴은 시에서 운영하기에 입장료도 저렴한게 특징이죠! 특히나 천곡황금박쥐동굴은 천연 석회암 동굴로 갖가지 희귀한 종유석을 볼 수 있고, 천연기념물인 황금박쥐가 서식하는 곳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 동굴은 외국인도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외국어 음성 지원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어, 번역된 녹음본을 들으며 관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동굴의 장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도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매년 기온을 14~15도로 유지하고 있어, 사계절 내내 방문할 수 있는 동굴이라고 하네요. 여름에는 시원함을, 겨울에는 따뜻함을 느끼고 싶다면, 동해시의 천곡황금박쥐동굴로 오세요! 

운영시간: 8시~18시 (연중개방)

입장료: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주차규모: 180여대 주차 가능 

주차요금: 소형(15인승 이하) 1,000원~3,000원  

문의전화: 033-539-363

기타사항: 휠체어 이용불가, 유모차 대여불가, 반려동물 동반불가 

 

 

 

 

4. 무릉계곡 

 

 

 

 

무릉계곡
무릉계곡
무릉계곡
무릉계곡
무릉계곡
무릉계곡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무릉계곡입니다. 무릉계곡은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기암괴석과 절경들이 장관을 이루는 시원한 계곡입니다. 가족단위, 연인단위, 친구들 단위로 와서 튜브와 함께 몸을 담구기 좋으니, 무더위를 계곡에서 보내세요. 다만, 바위와 돌로 발을 다칠 수 있으니, 샌들 혹은 아쿠아슈즈 착용을 권장합니다. 어린아이는 구명조끼는 필수에요. 튜브도 있으면 좋구요! 또한 두타산 힐링 캠핑장도 있으니 살펴보세요. 동해여행에 오시면 두타산의 무릉계곡을 오세요!

운영시간: 하절기 09시 ~ 20시 / 동절기 09시 ~ 18시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700원

주차규모: 600여대 주차가능 

주차요금: 승용차 2,000원 

문의전화: 033-539-3700

 

 

 

 

5. 무릉별 유천지

 

 

 

 

 

무릉별 유천지
무릉별 유천지
스카이 글라이더
스카이 글라이더

 

 

 

 

 

오프로드 루지
오프로드 루지
알파인코스터
알파인코스터
롤러코스터형 집라인
롤러코스터형 집라인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무릉별유천지입니다. 동해여행을 오시면 무릉별 유천지를 오셔야 하는 이유로는, 다양한 체험시설과 에메랄드 빛 호수를 품은 이색적인 관광명소로, 드라마나 예능의 촬영지로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랑의 불시착, 호텔델루나, 바퀴달린집, 펜트하우스3, 미우새, 1박2일에서 촬영했습니다. 또한 이 곳의 체험시설은 스카이글라이더, 오프로드루지, 알파인코스터, 롤러코스터형집라인, 무릉별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그리하여 이 곳은 신비한 자연과 익사이팅이 만나는 장소라고 부릅니다. 익사이팅한 레저를 즐기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릉별 유천지를 꼭 들리세요!! 특히 9~10월에는 라벤더 축제를 한다고 하니, 라벤더와의 사진도 남기고 오세요!

운영시간: 10시 ~ 17시 30분 (매표는 16시 30분까지)

휴관일: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이 휴무일)

체험시설 이용료: 링크 참고 

주차장: 체험시설 이용객은 1주차장, 쇄석장 및 전망카페 이용객 2주차장

주차요금: 소형 2,000원 

문의전화: 033-533-0101

주의: 산불예방기간에는 출입통제 

 

 

6. 동해 논골담길

 

 

 

 

동해 논골담길
동해 논골담길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동해 논골담길입니다. 동해 논골담길은 묵호항을 내려다보는 벽화마을입니다. 이 벽화마을의 후기가 좋아서 가져와봤습니다. 이 마을만의 진한향수를 벽화를 통해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동네가 이쁘고 올라가서 보면 뷰가 예술이라고 합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동해바다가 보이는 동해시 벽화마을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겠죠. 특별히 이 논골담길을 올라가다 보면, 묵호등대가 나와서 등대를 찍고 오기게 좋다고 합니다. 다만, 여름엔 너무 더울 때는 피해서 가야 더위 먹지 않으실 겁니다. 동해여행에서는 동해 논골담길을 꼭 다녀오세요!

 

 

 

7.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입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묵호등대와 월소택지 사이에 있는 도째비골입니다. 이 곳에서 아름다운 풍광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전망시설 및 각종 체험시설을 조성한 관광지라고 합니다.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으로, 어두운 밤에 빛이 모이면 푸른 빛이 보였다고 해서 도째비 골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는 도깨비 불을 칭한다고 하네요. 이 곳은 스카이워크, 스카이사이클, 자이언트 슬라이드의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놀이기구인지 알려면 링크 참고) 그 외에도 동해시의 푸른바다와 넓은 전망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로 오세요! 근처에는 묵호등대전망대와 도째비골해랑전망대도 있으니, 살펴가세요. 동해여행이 오시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입니다. 

운영시간: 하절기(4월~10월) 10시 ~ 18시 / 동절기(11월~3월) 10시 ~ 17시 

휴관일: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장)

입장료: 어른 2,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1,600원 

체험시설 점검시간: 12:30 ~ 13:40 (실외 체험시설이라 기상 악화 시 중단)

스카이사이클: 15,000원 

자이언트슬라이드: 3,000원 

문의전화: 033-534-6955

 

 

8. 묵호항&묵호등대

 

 

 

 

 

 

묵호항 야경
묵호항 야경
묵호등대
묵호등대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묵호등대입니다. 동해여행에서 묵호등대에서는 해발고도 67m의 묵호항의 등대에서 동해바다의 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엔 묵호등대 소공원이 있는데요. 동해여행에서 여기는 미워도 다시 한번 드라마의 촬영지라고 합니다. 찬란한 유산의 촬영지인 출렁다리, 등대오름길, 논골담길도 주변에 있으니 함께 보고 오세요!

 

 

 

 

9. 한섬해변 

 

 

 

 

한섬해변
한섬해변

 

 

 

 

 

한섬해변
한섬해변

동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한섬해변입니다. 강원도 동해시 하면 사람들은 대부분 망상 해수욕장에 갑니다. 규모도 크고 해수욕하기에 좋은 곳이기 때문이에요. 저도 어릴적부터 매년 즐겨 찾았었는데요. 사실 모래가 엄청 부드럽진 않고, 수심이 갑자기 깊어지는 구간들이 있고, 늘 사람이 많아서 번잡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어요. 그래서 동해시의 한적한 해변을 찾다가 한섬해변을 알게되어 소개해드립니다. 한섬해변은 동해의 조용한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한적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찾기에 적합한 동해여행 관광명소인 해변입니다. 이 해변은 작은 규모가 특징입니다. 한 눈에 끝과 끝이 다 보일 정도라고 하네요. 이 해변의 장점은 동해시내와 가까이 인접해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하얗고  고운 백사장도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 해변이 한섬인 이유는 바다 쪽에 튀어나와있는 형세가 섬과 같아서 '한섬'이라고 한다 합니다. 또한 이 한섬해변에는 바다를 전망으로 사진 찍을 수 있는 나무 데크 포토존도 있습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해변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곳 동해시의 한섬해변을 찾아오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강원도 동해여행 국내여행지 관광지 9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동해 가볼만한곳 9곳에서 계절별, 취향별로 취사선택하여 동해여행을 즐기고 오세요! 

 

 

 

참고한 자료 

http://www.traveli.co.kr/read/contentsView/10190/22 

동해문화관광 사이트: https://www.dh.go.kr/tour/index.d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