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Out To Somebody

이 글들이 누군가에게 작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를 (가치를 담는 글, 가담글)

Welcome to the EungYi's Story 자세히보기

경험공유/국내여행지

[강릉] 국내여행지 강원 강릉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2탄 - 경포권

레츠고응이 2023. 8. 27. 19:14
반응형

[강릉] 국내여행지 강원 강릉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2탄 - 경포권

국내여행지 중 가장 사람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 중의 하나인 강릉여행 2탄을 안내해드립니다. 경포권을 다뤄드릴게요. 강릉이 워낙 커서 여행지가 많기에 나눠서 설명드립니다. 주문진 과 경포권역은 전통가옥, 커피, 꽃, 별, 습지 및 박물관, 미술관, 바다, 소나무 숲 등 자연과 친화적인 강릉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안 가보시면 후회할 지역 위주로 소개드릴게요.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오기 좋은 강릉관광명소 안내를 그럼 시작해볼까요? 강릉 가볼만한 곳 6곳을 소개합니다!

 
 

강릉여행 경포권
강릉여행 경포권

 
 

목차 

1. 선교장 
2. 안목해변 커피거리
3. 안반데기 
4. 강릉 경포호 벚꽃길
5.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 
6. 오죽헌 / 시립박물관
7. 경포해변 
8. 강릉 커피축제
9. 강릉 시립미술관
10. 대관령 자연휴양림 소나무 숲 
 
 
 
 
 
 

1. 선교장 

 

 

선교장
선교장

 
강릉 가볼만한 곳인 선교장은 조선 후기의 전형적인사대부의 저택입니다. 당시의 사용하던 생활용구 및 예술품, 의상 등 8천여점의 유물이 보관되어있다고 합니다. 한옥스테이 및 명품 고택, 선교장 수요음악산책, 문화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한복체험 및 다식만들기, 배다리 만들기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색다른 이벤트 및 데이트를 하고싶으신 분들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와서 함께 둘레길도 산책하고, 전통가옥 및 명품고택을 구경도 하고 체험도 즐겁게 하고 가세요. 강릉 선교장 문화관광해설사도 있어 들으면서 관광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운영시간 내에 방문하세요. 
운영시간: 9시 ~ 18시 (동절기 ~17시)
입장료: 어른 5천원 어린이 2천원 
한옥스테이 이용객은 입장료 면제 
강릉 선교장 문화관광해설사 이용시간: 9시 ~ 16시 
강릉 선교장 문화관광해설사 소요시간: 30~40분 
해설사 예약: 링크
 
 
 
 
 
 

2. 안목해변 커피거리

 

 

안목해변 커피거리
안목해변 커피거리

 

안목해변 커피거리
안목해변 커피거리

 
강릉 가볼만한 곳 중 해변이 경포해변, 안목해변, 강문해변이 있습니다. 이 3가지의 해변은 쭉 연결된 해안선에 있는 해변들이어서 안목해변은 그 가운데의 중간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안목해변의 특징은 강릉에 아기자기하게 때로는 크게 형성된 커피거리입니다. 아름다운 커피거리와 향긋한 커피 향이 가득한 거리로 전국에서도 손 꼽히는 커피거리입니다. 이 곳을 아직 안 가보셨다면 반드시 가봐야 후회하지 않을 장소입니다. 해변가를 전망으로 한 다양한 카페도 자신들만의 인테리어로 카페겸 브런치 겸 베이커리로 운영하는 카페가 많습니다. 또한 이 주변에는 스쿠터 대여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운전면허증이 있다면 스쿠터를 대여하여 해안선을 따라 운전하며 동해바다를 구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강릉커피거리의 독특한 커피의 향과 맛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안목해변을 찾으세요! 3가지 해변의 연이어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 코스로도 다녀와도 됩니다. 또한 이 곳에는 유명한 수제버거집이 있어 줄을 서서 먹는 식당, 초당 순두부마을에서의 순두부를 한입, 순두부 젤라또 한입하시어 강릉 관광명소를 제대로 즐기고 오셔도 됩니다. 또한 안목해변의 빨간등대는 강릉관광지의 일부이므로 이 곳에가서 동해바다를 감상하고 오세요! 이 곳의 게스트하우스는 안목해변의 커피거리가 있습니다. 
 
 
 
 
 
 
 
 

3. 안반데기 

 

 

안반데기
안반데기

 
 
강릉 관광명소이자 대표 강릉 가볼만한 곳인 안반데기는 쏟아지는 별을 보기에 유명한 고산지대입니다. 해발 1,100m에 위치한 안반데기는 떡을 치는 안반처럼 우묵하면서도 널찍한 지형이 있어 안반데기라고 불립니다. 산이 배추밭이고 데기는 평평한 땅을 일컫는 안반데기는 경사가 가팔라 기계농이 불가한 지역이라 농부의 힘이 고스란히 들어가는 지형입니다. 고산지대의 마을이기에 별이 잘 보이는 소이 말해 별 보는 관광명소입니다. 여름은 밤하늘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 보통 5월말부터 9월까지 비교적 선명하게 은하수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가 추천하는 별보기 명소 안반데기에 오르면 언덕꼭대기 멍에 전망대에서 보는 밤하늘은 전망이 시원합니다. 특히 이 전망대에서 아름답고 경이롭고 예술 같은 별이 쏟아지는 은하수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늘이 트이고 흐리지 않은 맑은 날씨의 오후 9시 이후경의 밤하늘에서만 관람가능하니 날씨를 잘 보고 다녀오세요. 고랭지 배추밭 가의 시멘트 바닥도로가 있지만 오고가는 차량들로 불편하여, 차량은 한 곳에 정차하고 걸어다닐 것을 추천합니다. 은하수 시간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특히 고랭지 채소단지로 최고 넓은 곳이자 탁 트여있는 언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답답하고 고민스러운 일이 있으신 분들은 이 곳 안반데기에 방문하셔서 광할한 벌판과 토지를 보고 별도 보고 오시면서 자연에게 위로받는 힐링 강릉여행을 하고 오시길 소망합니다. 
또한 안반데기에는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양떼목장과 노추산 돌담, 바람의 언덕인 매봉산 풍력발전단지, 고랭지배추단지가 있습니다. 평창과 강릉의 경계에 있는 안반덱에 가려면 강릉쪽에서는 닭목령을 평창에서는 피득령을 넘어야 합니다.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경우 영동고속도로 횡계IC로 나와 수하계곡길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가깝습니다. 
월별 은하수 관측시간: 4월 새벽 2-3시, 5월 자정 ~ 1시, 6월 밤 10~11시, 7월 저녁8~9시, 8월 일몰시간대 이후 
관측장소: 멍에전망대 남동쪽 하늘 (보름달이 떠오르는 시기는 피해야) 
안반데기 은하수 시간: 매월 1일 기준 5월 새벽 2시, 6월 자정, 7월 밤 10시, 8월 오후 8시, 9월 오후 6시  (출처: 링크)
주차비: 무료 
입장료: 무료
연중개방 
사진 출처: 강원관광재단 
 
 
 
 
 
 
 

4. 강릉 경포호 벚꽃길

 

 

경포호
경포호

 

경포호
경포호

 

강릉 경포호 벚꽃길
강릉 경포호 벚꽃길

 

강릉 경포호 벚꽃길
강릉 경포호 벚꽃길

 

강릉 경포호 벚꽃길
강릉 경포호 벚꽃길

 
강릉 경포호는 강릉 가볼만한 곳인 강릉 석호입니다. 경포호는 특히 호수 주위의 오래된 소나무 숲과 벚나무가 유명한 호수입니다. 경포호는 해안관광지로 지정된 강릉 관광명소입니다. 거울처럼 청정하고 바다처럼 넓은 호수이자 경포해변이 바로 옆에 건너 보이는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명승 제 108호 지정되었습니다. 경포호 둘레는 약 8km이지만 평균 수심은 약 1~2m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책과 휴식공간이 곳곳에 있고, 조각작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초여름의 호수 뷰는 아름답고, 경포호 벚꽃 축제는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진해의 군항제만큼이나 흩날리는 벚꽃들이 운치있고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봄에 벚꽃 개화기간에 맞춰 경포호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벚꽃이 아니더라도 소나무와 벗나무를 삼아 강릉의 호수 근처의 걷기 좋은 길로서 산책하고 오셔도 좋습니다. 
벚꽃축제(링크)시기: 매년 4월 개화시기
연중개방
입장료: 무료 
주차료: 무료
 
 
 
 
 
 

5.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 

 

 

강릉 경포생태습지
강릉 경포생태습지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길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길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
강릉 경포생태습지 연꽃

 
강릉 가볼만한 곳인 강릉 경포생태습지는 경포 주변의 호수 생태계를 복원하고 보존하기 위해 수중생물들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겨을 조성한 생태습지원입니다. 가시연습지라고도 불리며, 생태저류지와 이어진 산책코스입니다. 경포생태습지에는 경포가시연꽃마을이 있습니다. 그 마을에서 연꽃이 아름답게 핀 광경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생태 저류지는 강릉의 관광명소 오죽헌과 경포호 사이에 있는 강릉 관광지입니다. 이 생태저류지에는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피며 넓은 들판의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백로, 청둥오리, 두루미 등의 철새들도 볼 수 있는 생태습지입니다. 생태습지를 가로지르는 예쁜 가로수길은 산책을 하기 좋은 걷기 좋은 길이며, 넓은 호수와 푸른 하늘의 경관은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경포대 근처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어, 경포습지부터 생태저류지까지 자전거를 타고 돌아보면 운동도 되고 경관도 보고 일석이조의 강릉여행지입니다. 또한 경포가시연습지에는 탐방 프로그램을 사전 예약하시어 탐방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9시 반 ~ 17시 반 
프로그램 예약: 링크
연꽃 개화시기: 6월~8월
 
 
 
 
 
 
 

6. 오죽헌 / 시립박물관

 
 

 
 
 

오죽헌
오죽헌

 
강릉 가볼만한 곳인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그의 아들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입니다. 보물 제 165호로 지정된 오죽헌은 집 주위의 까마귀처럼 검은 대나무가 많아 오죽헌이라 지어졌습니다. 오죽헌에서는 신사임당 초석병풍과 율곡인성교육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여름 시즌에는 야간 상성공연도 하여 19시~20시 반에는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강릉의 역사와 문화이야기를 전하는 시립박물관도 함께 관람하시고 오는 것이 조금 더 풍성한 강릉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옛 역사의식과 풍토가 흘러넘치는 오죽헌과 시립박물관에서 강릉의 특색있는 가옥과 전통 여행을 하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전통가옥과의 포토도 찍어 즐길 수 있는 가족 및 연인과의 강릉여행을 보내고 오세요. 
관람시간: 9시 ~ 18시 
연중무휴 (설날, 1월1일, 추석 당일은 오죽헌만 개방)
입장료: 어른 3천원 청소년 및 군인 2천원 
 
 
 
 

7. 경포해변

 
 

 

경포해변
경포해변

 
강릉 가볼만한 곳인 경포해변은 젊은 층들이 친구들과 혹은 엠티로 가장 많이 오는 대표적인 여름 해변입니다. 여름철 최고의 해수욕장인 이유는 수심이 젊은이들이 놀기 좋을 정도의 수심과 파도로 해수욕하기에 알맞은 해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통 접근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강릉시내에서 15분 정도면 도착하는 시간의 거리이고, 강릉역에서 버스타고 들어오기도 편한 해변이기 때문입니다. 송림병풍을 따라 드라이브나 산책하며 커피 한장의 여유와 경포대 해변에서의 바다의 소리와 정취를 느껴보면 더할나위없이 재밌는 강릉여행이 될 것입니다. 
주차료: 무료 
샤워장 이용료: 3천원 
 
 
 
 
 
 
 

8. 강릉 커피축제 

 

 

강릉 커피축제
강릉 커피축제

 
강릉 커피축제는 10월 경에 진행되며, 경포해변, 안목해변, 사천해변, 강문해변 연이은 해변길 등의 커피거리와 커피점등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강릉실내종합체육관이 메인행사장입니다.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 혹은 경포호수광장 주변인 것이죠. 이 축제는 전국 유명 커피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무료 시음행사, 커피 명인들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얻는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가족단위 및 커피관련 체험등의 문화행사를 하며 강릉바다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세요. 
축제 인스타계정: 링크
축제 운영시간: 10시 ~ 20시 
문의전화: 033-647-6802
주차비: 무료 
 
 
 
 
 
 
 

9. 강릉 시립미술관 

 

 

강릉시립미술관
강릉시립미술관

 
강릉 가볼만한 곳인 강릉시립미술관은 강릉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에 있는 160평 규모의 미술관입니다.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전시들이 기획됩니다. 전시연계 프로그램 및 교육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로 소장가치있는 작품들을 수집하고 전시하며 새로운 작가를 발굴해나갑니다. 전시일정을 미리 알아보고 가 원하는 전시를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강릉시립미술관에서는 음악회, 미술 퍼포먼스, 예술영화 상영등도 하니 강릉에서의 문화도 즐기고 배움의 기회와 아이들 대상으로의 교육을 함께 하는 가족 강릉여행을 추천합니다. 
휴무일: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휴관)
입장료: 무료 
운영시간: 10시 ~ 18시 
현재 전시내용 보기: 링크
교육프로그램: 링크
 
 
 
 
 
 
 

10. 대관령 자연휴양림 소나무 숲 

 

 

대관령 자연휴양림 소나무 숲
대관령 자연휴양림 소나무 숲

 

대관령 자연휴양림
대관령 자연휴양림

 
강릉 가볼만한 곳인 휴양림으로 대관령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개장한 휴양림은 백두대간 줄기의 대관령 고지대에 있습니다. 소나무 및 참나무가 주종이며, 거대한 기암괴석과 폭포의 아름다운 자연경치가 볼만한 광경을 보내줍니다. 자연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림욕을 즐기기에 최적의 공간입니다. 강릉여행을 왔으면 자연의 맑고 상쾌한 공기를 아름다운 자연과 울창한 소나무 숲길로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것도 힐링되는 여행의 방법입니다. 너무 추울 수 있으므로, 겉옷을 꼭 걸치고 가셔야 합니다.
입장료: 성인 1천원 청소년 600원 
주차비: 무료 
휴양림 이용료: 35,000원 ~ 185,000원 
자연휴양림 예약: 링크
 
 
 
사진 출처: 강릉문화관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