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놀이] 가족과 함께 여행에서 즐기기 좋은 재미있고 쉬운 놀이 및 게임 4가지 추천 (최소 4인 이상)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놀이 및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직접 모두 해 본 게임이며, 가장 재미있었던네 가지 일을 소개해 드립니다. 방송에서 유행을 하거나 사람들 사이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받고 있는 게임이자 노래이며, 최소네 명 이상 마피아의 경우 최소 8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였을 때 함께 즐기기 좋은 게임 및 놀이를 구체적인 게임 방법, 준비물, 꿀팁, 게임 진행 방식 등을 토대로 소개해 드릴게요.
인물 맞히기 게임 (양세찬 게임)
준비물: 카드 사이즈 종이, 스카치 테이프, 모자 혹은 종이를 붙일 수 있는 이마
게임 방법:
- 각각의 사람들이 맞추어야 하는 인물을 카드 사이즈의 종이에 작성한다. 어떤 인물이든 상관없다 인물이기만 하면 된다. 대신 나만 아는 사적인 사람의 이름 말고, 맞출 사람도 알고 함께 게임을 참여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알만한 사람을 작성해야 한다.
- 인물을 작성한 종이를 개개인의 사람의 이마에 붙인다 ( 혹은 모자를 스냅백처럼 반대로 쓰고,모자 뒷부분 종이를 붙인다)
- 게임은 세 명이서 진행한다.
- 게임에 참여하는 세 명은 참여자 이마 부위에 각각 붙여진 인물의 이름을 확인한다.
게임 진행 방식:
- 참여하는 세 명은 어느 방향으로 둘 것인지 순서를 정한다.
- 자기의 순서가 오면 자기 이마 부위에 붙여진 인물을 알아맞히기 위한 질문 한 가지를 한다. ( 무조건 질문을 한 가지씩만 한다)
- 자기의 순서가 아닌 참여하는 두 명은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 준다.
- 그 답변을 듣고 자기의 순서인 참가자는 자기 이마 부위에 붙여진 인물이 누구인지 유추하고 추론한다.
- 그 다음 순서에 참여자는 똑같이 자기 이마 부위에 붙여진 인물을 알아맞히기 위한 질문을 한 가지 한다. 이렇게 질문을 순서를 돌아가면서 하고, 질문을 하지 않은 나머지 참가자 사람들이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지속 진행한다.
- 그러다가 자기순서와 상관없이, 자기 이마 부위에 붙여진 인물이 누구인지 알 것 같으면 정답!을 외치고 그 인물을 얘기한다.
- 그 인물을 맞추면 그 사람은 게임에 참여하는 세 명 중에 1등으로 정답을 맞춘 사람이 된다.
- 나머지 사람은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
- 제일 마지막에 자신의 인물을 맞추는 사람이 꼴찌가 된다.
꿀팁: 서로가 알지만 쉽게 맞출 수 없는 인물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서로가 얼마나 재치 있고 웃음이 나오는 인물을 작성하는 것이 게임 분위기의 도움이 된다.
마피아 게임
준비물: 핸드폰 텐텐 어플 다운로드, 최소 여섯 명 이상의 사람들
텐텐 어플 사용법은 아래의 내용 참고
게임 방법: 게임을 주도할 사람은 텐텐의 제공되는 게임에 마피아 게임을 클릭하거나 사회자를 자청한다.
역할: 사회자, 마피아, 시민, 의사
사회자(사람이거나 혹은 텐텐 이용 시 핸드폰 어플 시스템): 마피아와 경찰과 의사를 지목한다. 마피아는 한 명에서 세 명, 경찰은 한 명에서 두 명, 의사는 한 명으로 선택한다. 매번 낮에 시민들이 지목한 사람이 마피아인지 아닌지를 알려 준다. 매번 밤에 마피아 > 경찰 > 의사의 순으로 그들이 선택한 사람이 해당 역할이 맞는지 아닌지를 알려 준다. ( 그들 각각에게만 알려 주어야 한다)
시민: 매번 낮 죽일 사람을 지목한다. ( 다수의 표를 받은 사람은 마피아인지 아닌지는 그 지목한 사람이 확실하게 죽고 나면, 사회자가 알려 준다. 다수의 표를 받았을 때는 그 사람이 죽기 전에 그 사람이 막혀 있는지 아닌지는 알려 주지 않는다)
마피아: 매번 밤 죽일 사람을 선택한다.
경찰: 매번 밤 마피아가 누구인지 추측하여 지목한다. 시민의 편에 서서 자신이 알게 된 마피아의 정체를 공유하고, 시민이 그 마피아를 매번 낮에 마피아가 누구인지를 지목하도록 해야 한다.
의사: 매번 밤 살릴 사람을 선택한다. 마피아가 지목한 사람이 의사가 살릴 사람으로 선택한 사람과 동일하면 그 사람을 죽지 않고 부활한다. ( 매번 같은 사람을 살려도 되고 그렇지 않아도 된다. 오로지 자신을 선택과 판단이다)
게임 목적: 마피아는 자신이 마피아인 것을 들키지 않고 최종적으로 마피아의 수보다 시민의 수가 적으면 승리하게 된다. 마피아가 아닌 모든 사람( 시민, 경찰, 의사)은 마피아를 찾아내야 한다. 마피아를 모두 죽이면 마피아가 아닌 모든 사람은 승리하게 된다.
게임 방법: 특정 시간 제한을 두고 매번 낮과 매번 밤이 찾아온다. 낮에는 시민들이 주로 활동하며 마피아가 누구인지를 골라내야 한다. 밤에는 마피아와 경찰 그리고 의사가 활동한다.
매번 낮의 시작과 종료, 매번 밤에 시작과 종류는 사회자가 리드한다
낮에는 시민들이 마피아일 것 같은 사람을 찾아낸다.
낮에 경찰은 자신이 알게 된 마피아인 사람을, 시민의 도움을 받아 혹은 여론 몰이를 하여 그와 평인 사람을 죽일 수 있도록 유도한다.
낮에 의사는 자신이 살린 사람이 누구인지요 마피아가 죽인 것 같은 사람을 밝히거나 밝혀서 시민이 마피아를 죽일 수 있도록 유도한다.
낮에 마피아는 밤에 어느 사람을 죽일지를 생각한다
그리고 바로 밤이 찾아온다. 밤에는 마피아> 경찰> 의사 손으로 각각의 시간을 가진다. 밤에는 모두 눈을 감고 고개를 푹 숙이고, 바닥을 손바닥으로 두드린다. 사회자의 부름에 따라 각각의 역할에 사람들이 사회자와의 시간을 가진다. 시민인 사람은 한 번도 고개를 들지 않는다.
- 사회자가 ‘ 마피아는 깨어납니다’라고 하면 마피아만 고개를 들고, 지목할 사람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그러면 사회자는 그 사람이 정말 맞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마피아가 고른 사람을 기억을 해 놓는다. 그리고 나서는 마피아는 고개를 다시 숙인다
- 사회자나 ‘ 경찰은 깨어납니다’ 라고 하면 경찰만 고개를 들고, 지목할 사람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그러면 사회자는 그 사람이 마피아인지 아닌지를, O X 로 알려 준다. 그리고 나서 경찰은 고개를 다시 숙인다.
- 사회자가 ‘ 의사는 깨어납니다’라고 하면 의사만 고개를 들고, 지목할 사람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그러면 사회자는 의사가 살릴 사람이 그 사람이 정말 맞는지 확인을 한다. 그리고 의사가 고른 사람을 기억을 해 놓는다. 그리고 나서 의사는 고개를 다시 숙인다.
- 이 모든 과정이 끝나면 사회자는 ‘ 낮이 찾아왔습니다’라고 하며 낮의 시작을 알린다.
- 낮에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이번 밤에 일어난 결과를 알려 준다. 마피아가 고른 사람과 의사가 고른 사람이 일치하면, ‘ 이번 밤에 죽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라고 한다. 마피아가 고른 사람과 의사가 고른 사람이 일치하지 않으면, ‘ 이번 밤에는 { 마피아가 고른 사람이} 죽었습니다’라고 한다. 그러면 그 사람은 게임에 더 이상 참여할 수 없다. ( 게임에 참여자가 아닌 구경자로서 관람을 할 수 있다. 대신 알게 된 새로운 사실을 게임의 끝나기 전까지는 어느 것도 발언할 수 없다)
- 다시 낮에는 시민들이 활동하여 마피아 일 것 같은 사람을 지목하고 죽일 수 있다. 시민의 다수의 표를 받은 사람은 단 한 번의 발언권을 가지고 그 발언을 듣고 나서, 사회자는 ‘ 다시 하나 둘 셋!’을 외친다. 그리고 시민은 이번 낮에 주변 사람의 지목한다. 시민의 다수의 표를 받았던 사람이 또 다시 받으면 그 사람을 죽는다. 그 사람이 죽고 나면 사회자는 그 사람이 마피아인지 아닌지 만 알려 준다.
- 그리고 다시 밤이 찾아온다. 사회자는 ‘ 밤이 찾아왔습니다’라고 하면 밤에 시작을 알린다. 그리고 밤에 마피아> 경찰> 의사 순으로 깨워 해야 할 일을 다시 반복한다.
- 이렇게 낮과 밤을 되풀이 한다.
게임 승패: 낮과 밤에 반복적인 되풀이 후에 최종적으로 남게 된 마피아의 수보다 시민, 경찰, 의사를 포함한 모든 수가 적으면 머피아가 승리한다. 모두 마피아가 다 죽으면 시민, 경찰, 의사가 승리한다.
게임 진행 방식: 매번 낮에는 어느 방향으로 어느 순서로 돌지를 정한다.
처음 한 바퀴는 돌아가면서 자신이 어느 역할인지 자기 소개를 한다. ( 그 자리 속에는 반드시 진실을 필요는 없다. 그러나 그로 인해 의심을 하게 될 영향력을 고려해야 한다)
마피아가 누구인지를 빠르게 예측하여, 마피아인 사람을 사회자의 하나 둘 셋! 소리에 지목을 한다.
라이어 게임
준비물: 핸드폰 텐텐 어플 다운로드
텐텐 어플 사용법:
게임을 주도할 사람이 자신의 방 qr 코드를 만든다. 게임에 참여할 나머지 사람은 게임을 주도할 사람의 qr 코드를 인식한다. ( 앱 내에 QR 코드 인식과 같은 버튼이 있다)
게임 방법:
- 게임을 주도할 사람은 텐텐의 제공되는 게임에 라이어 게임을 클릭한다.(게임을 주도할 사람은 어떠한 카테고리에 주제로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 클릭하는 동시에 핸드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라이어와 라이어가 아닌 사람들을 배정해 준다.
- 라이어인 사람은 핸드폰 화면상에 ‘ 라이어!’라고 나온다 ( 라이어는 단 한 명만 있다)
- 모든 사람의 핸드폰 화면상에 병뚜껑을 눌러야만 자신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 라이어가 아닌 사람들은 모두 같은 키워드가 작성되어 있다
게임 진행 방식:
- 게임에 참가하는 모든 참여자들은 어느 방향의 순서로 게임을 진행할 것인지를 정한다.
- 그 순서에 따라 각각의 참여자들은 자신이 텐텐 어플에서 배정받은 키워드에 대해 묘사 및 설명을 한 문장으로 한다. ( 단, 그 키워드에 대해서는 언급조차도 하면 안 된다. 언급하는 즉시 그 사람은진다)
- 이때 라이어인 사람은 순서에 따라 사람들이 묘사하거나 설명하는 것들을 듣고, 그 키워드가 어느 것일지를 추측하여, 그 추측한 키워드에 대한 묘사 설명을 자연스럽게 티 나지 않게 따라 한다.
- 그렇게 두 바퀴가 돌면 그 묘사나 설명은 중단한다.
- 그리고 모든 사람이 하나 둘 셋!이라는 소리를 외치고 라이어일 것 같은 사람을 손가락으로 동시에 모두가 지목을 한다.
- 다수의 표를 지목 받은 사람은 자신이 라이어인지 아닌지를 밝힌다.
게임 목적: 라이어가 아닌 사람은 라이어인 사람이 누구일지를 예측해야 한다
게임 승패: 라이어가 아닌 사람은 라이어가 누구인지를 맞추면 이긴다
라이어인 사람은 자신이 라이어임을 들키지 않으면 이긴다
꿀팁: 키워드에 대해 묘사 및 설명을 그 키워드에 대한 구체적인 힌트를 주지 않는 것으로 한다
바보 라이어 게임
바보 라이어 게임은 위에 라이어 게임과 동일한 게임 진행 방식, 게임 목적, 게임 승패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게임 방법이 다른데 이 점은 아래에 설명하겠다.
게임 특징: 라이어인 사람도 자신이 라이어인지 모르는 게임이다. ( 라이어가 누구인지는 오직 핸드폰만 안다 결국 아무도 모른다. 이것이 게임의 묘미이다)
게임 방법:
라이어가 아닌 사람에게도, 라이어인 사람도 핸드폰 화면상에 특정 키워드가 나타난다.
다만, 라이어가 아닌 사람 들에게는 모두 같은 키워드가 나타난다. 라이어인 사람에게는 혼자만 틀린 키워드를 받는다.
꿀팁: 모든 사람은 자신이 라이어일 수도 있다는 생각과 의심을 가지고 게임에 임한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신이 라이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재빠르게 나를 제외한 모두의 키워드가 어느 것일지를 눈치를 챈다. 재빠르게 유추하고 추론하여 그 상황에 자연스럽게 묻어 간다.
마무리
위에 4가지 게임은 보드게임과 같은 요소들이 있지 않아도, 핸드폰 혹은 몸만 있어도 ( 혹은 약간의 준비물만 있어도) 함께 즐기고 재밌게 놀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가족끼리 여행에서 즐기기 좋은 놀이와 게임을 이와 같은 네 가지를 직접 해 보세요. 가족 간의 힐링과 재미 웃음꽃이 피는 게임과 놀이로 함께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보공유 > 정보혜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 질문 총 정리 및 반드시 알뜰폰 요금제 개통 전 숙지 필수 사항 (feat. 모요 사이트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비교 비추천 이유) (1) | 2023.11.09 |
---|---|
사업자 계좌번호 개설 은행 선택 시 사용성, 불편함을 기준으로 추천하는 은행 (화가 나지 않게 해주는 은행 추천 드려요) (1) | 2023.10.16 |
GTX 개통예정일 및 A, B, C, D 노선도 안내 (1) | 2023.10.05 |
[LH청약] LH청약 자산 소득 기준 및 항목 (0) | 2023.09.30 |
[LH청약] 청년 매입임대/전세임대 청약신청 연습 실제절차 안내 및 꿀팁 안내 (0) | 2023.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