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국내여행지 충남 서산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9곳 이상
충남 서산에는 굵직한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특별히 섬, 산, 저수지, 사찰 등에서 포토존과 서산의 명소를 볼 수 있습니다. 유독 꽃과 함께하는 포토존이 많아 계절에 맞춰 방문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은 서산여행 시의 마음에 드는 한, 두곳을 길게 머무르는 것도 기억에 남을 국내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충남 서산여행 가볼만한 곳 12곳 안내를 시작합니다!
목차
1. 웅도 잠수교
2. 서산 도비산
3. 서산 간월암
4. 서산 중앙호수공원
5. 개심사
6. 황금산
7. 벌천포해변
8. 문수사
9. 고남서수지
10. 간월도
11. 서산 황금목장
12. 삼길포항
1. 웅도 잠수교
충남 서산의 웅도 잠수교는 인스타에서 특히 유명한 명소입니다. 왜 유명한가 생각해봤더니, 도심이나 지방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체험과 풍경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바닷길이 열리면 드러나는 다리" 인 웅도 잠수교는 발들 담구고 다리를 건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서산의 관광명소입니다. 그러기에 사람들은 젖는 것에도 기꺼이 감안하며 건너다니더라고요. 곰이 웅크린 모습을 닮았다 하여 곰섬인 웅도는 갯벌체험으로도 유명하지만, 간조시간에 맞춰 바닷길이 열리고 그 때 드러나는 잠수교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다리 위로는 물리 찰랑이고, 가로등까지 켜지면 영화속 장면처럼 보인다고합니다. 물때시간에 맞춰 신비한 웅도 잠수교를 다녀오시면 신비하며 이쁜 경험을 할 수 있을거에요. 서산여행을 온다면 국내여행인 충남 서산에서는 웅도 잠수교를 꼭 들리고 오세요!
웅도 물때시간 확인: 링크
2. 서산 도비산
서산 도비산은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도비산 전망대가 있어 충남 서산여행의 추천 관광지입니다. 충청권의 해돋이 명소로 해넘이 전망대도 근처에 있습니다. 부석사 주차장에 주차하고 등반하시고 오세요! 충남 서산은 서해바다와 인접해있는 지역이죠. 그러기에 탁 트인 전망, 일몰(해넘이)를 관람하기에 최적의 장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바다에서만 봐도 해넘이는 쉽게 볼 수 있지만, 서산의 탁 트인 도비산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더욱 기억에 남고 아름다운 힐링 국내여행이 될거에요. 서산 가볼만한곳으로 도비산에서 일몰을 감상하고 가세요.
3. 서산 간월암
충남 서산 간월암은 고요한 바다위의 낙조로, 바닷길을 열고 닫는 곳입니다. 그리고 간월암은 간조 때 물 위에 떠있는 암자입니다. 무학대사가 이 곳에서 달을 보고 깨우쳤다고 하여 간월암이라고 하는데요. 밀물과 썰물에 따라 섬이 되기도 하고 길이 생기기도 합니다. 서산여행의 사진촬영지로 유명한 이곳은 색다른 섬을 서해바다와 함께 관람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근처의 간월도항 방파제등대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충남 서산의 가볼만한 곳으로 고요한 바다위의 낙조인 간월암 방문을 추천드려요. 아래의 물때시간은 반드시 확인해가셔야겠죠?
간월암 물때시간 확인: 링크
4. 서산 중앙호수공원
충남 서산 중앙호수공원은 서산시내에 조성된 인공호수공원입니다. 내륙에서 인공호수의 매력과 걷기 좋은 산책코스, 벚꽃과의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서산 중앙호수공원은 서산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벚꽃이 활짝 폈을 때의 더욱 풍경이 아름다운 서산 호수공원인데요. 그러기에 이때에는 서산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찾기도 하는 서산 관광지라고도 합니다. 넓은 광장, 음악분수, 팔각정, 체육시설이 있는 이 서산의 호수공원은 서산시민들의 일상의 산책코스인데요. 그만큼 걷기 좋도록 조성되어있다는 뜻이겠죠? 연인과 가족과 친구와 걷기 좋은 산책코스인 서산의 중앙호수공원도 다녀오세요!
벚꽃 개화시기: 4월 초중순
사진출처: 서산신문
5. 개심사
서산 가볼만한 곳의 또 다른 곳 중에 한 곳인 서산의 개심사는 백제 의자왕 때의 창건된 전통사찰로, 충남 4대 사찰 중 한 곳입니다. 실제 백제때 존재했던 사찰이니 만큼, 백제의 역사를 눈으로 보고 배워보고싶으신 분들은 개심사를 오셔도 됩니다. 또는 서울의 창덕궁, 경복궁 등을 관람하는 것처럼 궁과 사찰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개심사에 오셔도됩니다. 이유는 개심사의 풍경이 산자락에 있어, 산의 푸릇푸릇하거나 가을엔 단풍 진 풍경과 함께 사찰과의 풍경을 담기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심사에는 봄에는 벚꽃이 만개해 주위경치를 아름답게 해 사람들이 종종 찾는 서산 관광지라고 합니다.
단풍시기: 9~11월
6. 황금산
충남 서산의 황금산은 몽돌해변과 코끼리 바위가 유명한 곳입니다. 바위 모양이 마치 코끼리같아 신기한 풍경을 보여주는 황금산은 해발 156m로 작은 산이지만, 해송과 야생화가 아름다운 완만한 숲길과 몽돌로 이루어진 해안도 유명합니다. 그러기에 서산 가볼만한 곳이며, 숲과 꽃과 서해바다를 산에서 보고싶으신 분들은 찾아오면 좋을 서산여행지입니다. 국내여행으로 서산의 몽돌해변과 해송이 가득한 숲길과 이 코끼리 바위를 보고싶으신 분들은 충남 서산 황금산으로 놀러오세요! 대신, 이 코끼리 바위를 보기 위해서는 서산의 등산코스 중 이 바위가 포함된 코스로 올라오세요.
서산 황금산 등산코스 확인: 링크
7. 벌천포해변
충남 서산의 대표적인 해변인 벌천포해변은 서해바다와 아름다운 풍경을 원없이 볼 수 있는 몽돌해변입니다. 몽돌해변은 자갈밭으로 이루어진 해변이라는 점이 특징인데요. 그러니 고운 모래의 백사장과는 달리 발바닥이 아플 수 있으니, 운동화, 샌들, 크록스와 같은 발을 보호해줄 수 있는 신발을 신고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로림만의 크로 작은 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서산 가볼만한 곳인 이 벌천포 해변이 몽돌로 되어있고, 가장자리에는 울창한 소나무숲과 기암괴석을 어우러진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는 사진찍기 좋은 명소입니다. 그래서 사진촬영을 위해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 사진찍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제격인 서산 관광지입니다. 국내여행으로 서산여행을 택하셨다면, 이 벌천호 해변은 반드시 보러오세요! 위에서 언급드린 황금산의 코끼리바위처럼 이 몽돌해변에서는 바위와 바다와 자갈이 만나는 보시드문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해바다와 인접한 충남 서산에 오셨으면, 서해바다와 인접한 이 몽돌해변도 보고 가셔야 후회가 없으시겠죠? 연인과 손 잡고 해변가를 거닐거나 일몰을 봐도 더할나위없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맨틱한 커플여행을 꿈꾸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이 곳 몽돌해변을 추천합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이 곳에 오셔도 됩니다. 아이의 발을 보호해주는 신발과 주의를 주기만 한다면, 바다의 풍경을 관람가능합니다. 또한 해식동굴과 낙조를 볼 수 있는 해변이라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이 곳에 돌러와 동굴에서 보는 바다 풍경을 관람하고 오세요!
해식동굴 풍경보기: 링크
8. 문수사
문수사는 유물을 간직한 사찰로 고즈넉한 풍경과 겹벚꽃, 붉은 영산홍이 풍성하게 어우러지는 모습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서산의 포토존입니다. 겹벚꽃과 붉은 영산홍과 절과의 풍경이 아름다워 추천하는 국내여행 서산의 관광명소입니다. 한폭의 아름다운 꽃과 일자로 뻗은 산책길에서 사진을 연인과 가족과 친구들과 남기고 오면 좋겠죠? 이 곳은 의외로 사람들이 모르는 서산의 숨겨진 가볼만한 곳 사찰 가는 길에 꽃과함께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서산 관광명소인 문수사로 찾아오세요!. 서산 관광지로 문수사를 기억해두시어 국내여행 중 서산여행지 목록에 리스트업해두세요!
겹벚꽃 개화시기: 4월 중순 말 (벚꽃보다 2두 늦게 만개)
영산홍 개화시기: 4월~5월
9. 고남저수지
충남 서산 가볼만한 곳인 고남저수지는 분홍빛의 벚꽃터널과 노란 수선화와 파란 하늘이 비치는 저수지입니다. 봄 향기 가득한 풍경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서산여행지인 고남저수지로 오세요. 특히 저수지에 비친 풍경이 가히 아름답다고 합니다. 이 곳 고남저수지는 국내여행 중 소소하게 들리면 좋을 서산여행지입니다. 저수지 주변 둘레길은 산책길로도 좋으니, 식사 후에 가볍게 산책을 위해 들리시기도 좋은 서산 관광지입니다.
벚꽃 개화시기: 4월 초중순
수선화 개화시기: 3월~4월
10. 간월도 유채꽃
간월도는 충남 서산의 섬입니다. 간월암이 있는 섬인데요. 이 곳은 특히 유채꽃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러기에 서산 가볼만한 곳 서산 관광지인데요. 샛노랗게 핀 유채꽃이 명당이라, 어디에서도 찍어도 예쁘고 아름다운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안성 팜랜드의 드넓은 벌판의 유채꽃 포토명소 같아보이네요. 서산 관광지로 간월도를 찾아 연인과 가족과 부모님과 친구들과 유채꽃과의 기억남을 사진 한 장 남겨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매번 다른 꽃과의 사진을 찍고 이를 모아 사진첩에 남겨두면, 또 다른 사진찍기의 재미있는 추억이 된답니다.
유채꽃 개화시기: 1월에 피기 시작, 2-3월 만개, 4월까지도 볼 수 있음
11. 서산 한우목장
충남 서산 의외의 가볼만한곳인 서산 한우목장은 서산 관광지입니다. 이 서산 한우목장은 농협중앙회한우개량사업소에서 대량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목장의 규모가 얼마나 크냐면 총 1,117헥타르의 초지와 임야에 한가로이 풀을 뜯는 소를 이 곳 서산 한우목장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산여행으로 신선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푸른하늘과 푸른초원에서 방목형인 대규모 서산의 한우목장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가축병 차단을 위해 목장 자체에 대한 내부출입은 금하지만, 주변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시골에서의 재미인 '소'를 보고싶으신 분들은 서산에 온 김에 이 곳 목장을 들리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12. 삼길포항
충남 서산의 바다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서산의 북쪽 관문 삼길포항은 서산 가볼만한 곳인 항구입니다. 삼길포항의 매력은 해발 200m의 국사봉에서 내려다보이는 주변공간이 수려하며, 꽃게, 대하 등의 수산물이 풍부한 곳입니다. 그리하여 서산의 삼길포항은 바다낚시를 즐기러 오거나 삼길포 선상횟집에서 갓 잡은 싱싱한 자연산 회를 맛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서산의 관광지입니다. 또한 주변에 대산공단의 야경이 볼거리를 제공하고, 유람선을 타고 바다에 떠있는 크고 작은 섬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해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담고, 서산의 자연회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꼭 와봐야할 서산 국내여행의 관광지입니다. 빨간등대와푸른하늘과 바다사이의 갈매기도보고오세요. 매년 이 삼길포에서는 우럭축제, 삼길산 아라메길 걷기행사 및 독살축제 등의 다양한 행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산의 이런 행사나 축제 시즌에 와도 좋겠죠. 국내여행지로 서산을 정하셨다면, 삼길포항에 들려 회를 잡수고 가세요!
'경험공유 > 국내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 국내여행지 충남 천안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9곳 이상 (0) | 2023.08.22 |
---|---|
[호텔] 신라스테이 특가할인 (0) | 2023.08.21 |
[서천] 국내여행지 충남 서천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9곳 이상 (0) | 2023.08.20 |
[공주] 국내여행지 충남 공주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9곳 이상 (0) | 2023.08.20 |
[동해] 국내여행지 강원 동해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9곳 (0) | 2023.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