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Out To Somebody

이 글들이 누군가에게 작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를 (가치를 담는 글, 가담글)

Welcome to the EungYi's Story 자세히보기

경험공유/국내여행지

[여수] 국내여행지 여수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Best 5 (내돈내산 후기 및 꿀팁 안내)

레츠고응이 2023. 7. 15. 16:11
반응형

[여수] 국내여행지 여수여행 관광지 가볼만한 곳 Best 5 (내돈내산 후기 및 꿀팁 안내)

여수여행 추천 관광지를 알려드릴게요. 제가 직접 다녀오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하여 드리는 후기 및 꿀팁입니다. 

 
 
 
 

목차

1. 여수 오동도
2. 여수 아쿠아플라넷
3. 여수 해상케이블카
4. 여수 돌산공원
5. 여수 뮤지엄오브컬러 전시회
 
 
 
 
 

1. 여수 오동도

특징: 장미가 많은 섬입니다. 연인들이 와서 사진찍기 좋아요. 드라마 촬영도 종종 한 장소라고 하더라고요.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구요.
단점: 대신 날씨 좋을 때 가셔야 합니다. 너무 덥거나 추울 때는 오동도를 돌아다니기 어려울 거에요. 바닷바람이 매우 강하고 거세게 부는 구간이 있어서, 날씨 좋고 계절 좋을 때 추천합니다. 
주차: 오동도 진입 대교 건너기 전 주차장 이용 
가는 길: 대교를 보통 인도가 있어서 인도를 따라 걸어가시는 분들도 있고, 몇 천원 주면 왕복열차를 끊을 수 있어요. 그 열차타고 대교를 오가는 분들도 있어요. 

꿀팁 3가지 안내
1) 대교는 걸어가보기
대교는 우는 아이나 아이와 함께 타보시는 거 아니면,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걸어갈 때의 광경이 이쁘거든요. 특히 해질녘에 오동도에서 빠져나올 때의 느낌도 좋았습니다.  (만약에 오래 걷는게 힘드신 분들이면 열차 타셔요. 오동도에서 어차피 많이 걷거든요)
2) 음악분수쇼 보기
오동도 진입계단 전에 광장이 있어요. 광장에서 음악분수를 하는데, 팝송 혹은 디즈니, K-POP부터 해서 다양한 음악에 맞춰 분수쇼를 해줍니다. 분수쇼 시작시간은 보통 20-30분 단위였어요. 분수쇼 시간표가 광장에 있으니 참고해서 시작시간에 보면 힐링이 됩니다. 
3) 물은 꼭 챙겨가기 
오동도를 들어가 걷다보면 은근 많이 걷게 되기 때문에 목이 정말 말라요. 입구 들어가기 전에 매점에서 물을 사고, 화장실에서 볼일도 미리 보고가면 편하게 볼 수 있어요
4) 섬에서 보는 바다전망 꼭 보기
바다색이 푸르르고, 소나무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풍경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오동도 곳곳에서 그 풍경이 나오는데 꼭 보시고 사진도 찍으세용
 
 
 
 
 

2. 여수 아쿠아플라넷 

특징: 국내 2위 규모의 어마한 크기의 아쿠아플라넷 (300여종, 34,000마리의 해양생물 있음)
주차: 아쿠아플라넷 바로 앞에 지상주차장이 널찍히 있다.
장점: 희귀동물인 벨루가(흰고래), 바이카 물범을 볼 수 있다. 각종 해양생물들의 공연 및 생태설명회를 들을 수 있다. 
단점: 사람이 많을 수 있다. 
꿀팁

1) 티켓할인권 알아보기
티켓은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가세요. 보통 무난하게는 네이버, 쿠팡, G마켓, 카카오 등에서 할인권을 판매해요. (기본요금 성인: 33,400원 / 소인: 28,400원)
2) 일찍가기
오전 9시 반에 영업이 시작합니다. 가급적 오후 이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업시간이 19시까지라 18시까지만 입장 가능하기도 하고, 프로그램을 관람하려면 일찍가서 편한 시간대를 찾아 보는 것이 급박하게 움직이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3) 프로그램 시간표 미리 확인하기 링크
여수 아쿠아플라넷만의 프로그램 시간표를 아쿠아플라넷 들어가면 미리 꼭 보세요. 그 시간표에 맞춰 공연과 생태설명회를 들으러 가세요. 
4) 매직쇼 + 머메이드쇼 공연 보기
매직쇼 + 머메이드쇼 공연은 꼭 보세요. 합동으로 하는 상황극 공연이라 재미있어요. 
5) 가오리 생태설명회 꼭 보기
저는 가오리 생태설명회시간이 매직/머메이드쇼 앞 시간에 있어서, 동일한 수조에서 가오리들이 먹이를 어떻게 먹는지 보게됐어요. 신기하고 정말 재밌더라고요! 아이들에게도 보여주는 것은 교육도 되고, 해양생물들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되는계기가 되기도 한답니다. 여수에서 하는 이 설명회가 가장 규모가 큰 것 같았어요. 이유는 메인 수조에서 설명회를 해서 널찍한데서 볼 수 있었거든요

가오리 생태설명회
가오리 생태설명회

 
 
 

3. 여수 해상케이블카

특징: 바다 위를 나는 느낌이 난다. 생각보다 꽤 높다. 높은 곳 무서워하거나 기구를 잘 못 타시는 분들은 무서워할 수 있다. 
주차: 돌산공원 주차장 이용
단점: 사람이 많아요. 그러나 영업시작 시간대, 마감시간대는 사람이 별로 없어 많이 기다리진 않으니 참고하세요. 

꿀팁 4가지
1) 밤과 낮 중 선택 탑승
여수밤바다의 정기와 야경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밤에, 바다 풍경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낮에 타세요.
2) 크리스탈 캐빈 vs 일반 캐빈 
티켓은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크리스탈 캐빈은 사방이 유리로 되어있어, 사방으로 전경들을 볼 수 있는 캐빈이에요. 밤에는 굳이 크리스탈 캐빈은 안해도 되고, 낮에 하면 바다 안도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러나 크리스탈 캐빈은 19,000원으로 일반 9,000원보다 2배 비싸요)
3) 티켓 할인가격 발권 링크
여수 해상케이블카 사이트에서도 1,000원 할인가격으로 판매 중이에요. 그러나 온라인으로 할인권 알아볼 수 있으면, 미리 할인권으로 예매해가면 좋겠죠? 
4) 탑승인원
일반캐빈은 8인승, 크리스탈 캐빈은 5인승이에요. 최대인원 수가 함께 타는 것 아니면 다른 분들과도 함께 탈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이 많기 때문에 최대로 태워보내요.  
 
 
 
 
 
 
 
 

4. 여수 돌산공원

특징: 돌산공원 근처에 맛집이 많습니다. 여수 맛집을 검색하여 맛 보고 오세요! 정식이나 세트를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게장이나 문어를 많이 파는 거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순신 동상 있고 거북선 모형 있는 거리도 참고하세요. 

꿀팁: 맛집은 찐 현지인한테 묻는 것이 가장 정확한 정보에요! 현지인에게 물어보면 맛집에서 진짜 맛있는 식사가 가능하답니다 . 
 
 
 
 
 
 
 

5. 여수 뮤지엄오브컬러 전시회

뮤지엄오브컬러 작품 중 하나

특징: 마음이 편안해지는 색채의 그림들을 볼 수 있어요. 아쿠아플라넷 건물의 지상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엄청 넓은 것은 아니나 한 번 볼만한 전시회이니다. 
컨셉: 색채별로 컨셉을 가지고 있어요. 인생샷도 찍을 수 있습니다. 
꿀팁: 아쿠아플라넷 예매 시, 해당 전시회 포함 티켓으로 예매하면 싸게 볼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