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량 조회(시장조사, 트렌드분석 위한 첫 Step)
블로그수익화 및 개인사업 중의 SEO 최적화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키워드연구도 해야하는데요. 그 때 사용할 수 있는 구글의 키워드플래너 사용방법을 5분 이내로 간략히 소개해드립니다.
요약
1. 구글애즈에 접속
2. 시작하기
3. 전문가모드로 전환
4. 캠페인없이 계정만들기
5. 초대장 수신받지 않고, 제출
6. 계정탐색
7. 도구 > 계획 > 키워드플래너
6. 키워드 검색
1. 구글 애즈에 접속
구글애즈: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2. 시작하기
우상단의 지금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3. 전문가 모드로 전환
그러면 새 캠페인을 시작한다면서, 업체 이름이 나오죠. 이럴 때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단계를 이어나가주세요. (친절히 알려드립니다) 특히 '나는 광고주를 할 것은 아니고, 구글플래너 이용을 위한 키워드 검색만 하고 싶은데..' 하는 분들이 있을 거에요. 이럴 때 광고주로서의 계정없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중앙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눌러주세요.
4. 캠페인없이 계정만들기
다음 단계 역시 목표 선택하기 팝업이 뜨면서, 광고주로서 계정 만들 것을 유도하죠. 그러나 우리는 아랑곳하지 않고, 좌하단에 캠페인없이 계정만들기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5. 초대장 수신받지 않고, 제출
다음과 같은 최소한의 계정을 만들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우리는 초대장을 수신하지 않겠다 라고 체크 후 제출 을 눌러줍니다.
6. 계정탐색
모든 절차를 완료했다고 나오죠. 계정탐색 클릭
7. 도구 > 계획 > 키워드플래너
좌측 메뉴나 우상단 메뉴의 도구 > 계획 > 키워드플래너 를 선택해줍니다. 그 후 새 키워드 찾기 클릭
8. 키워드 검색
새 키워드 찾기 창이 열립니다. 여기에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예시대로 가죽부츠라고 검색하니 이렇게 나오네요.
연관검색어, 월 평균 검색량, 입찰가 등등의 정보가 나오니, 키워드 조회하실 때 참고하세요!
여러분들의 키워드 조회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SEO최적화를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의 도구인 구글 키워드플래너 사용방법을 총 정리해드렸습니다.
앞으로의 인생 모두 파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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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로 아래는 GPT가 알려주는 답변인데요.
1번의 설명이 구체적일 필요가 있어 블로그에 안내해드렸습니다.
chatGPT의 안내
구글 키워드 플래너(Google Keyword Planner)는 구글 광고 플랫폼인 Google Ads의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추이, 경쟁 상황, 제안되는 입찰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Keyword Planner를 사용하여 키워드 연구를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 Google Ads 웹사이트(https://ads.google.com)에 접속하고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도구 및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합니다.
- "새로운 키워드 찾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 관심 있는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연관 키워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원하는 위치와 언어를 선택한 다음 "아이디어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 구글은 해당 키워드에 대한 평균 검색량, 경쟁 수준, 제안되는 입찰 가격 등과 같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Google Keyword Planner를 사용하여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고 구글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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